KT - 두산

10월12일 KBO 프로야구 KT 두산 분석

 

10월12일 KBO 프로야구 KT 두산 분석

 

10월12일 KBO 프로야구 KT 두산 분석

 

 

10월12일 프로야구 KT 두산 분석

 

■ 두산

 

곽빈이 선발투수다. 지난 한화와의 경기에서 5이닝동안 3실점으로 호투했지 만 패전투수가 되었다. 삼진을 10개나 잡아내면서 직구의 힘을 보여줬지만 볼 넷이 5개로 많았고, 피홈런 2개를 허용한 것이 결정적이었다. 곽빈은 올 시즌 직구 비율이 57%나 되면서도 피홈런 허용이 많지 않았다. 82이닝동안 6개로 적다. 하지만 최근 직구 평균구속이 계속 떨어지는 추세에 있고, 지난 경기에서 는 144km까지 떨어졌다. 두산이 불펜에 투수가 부족하기 때문에 어쨌든 선발 투수가 이닝소화를 해줘야 하는데, 곽빈이 60구를 넘기면 직구 구속이 떨어지 는 상황이 반복된다면 아무래도 두산으로서는 롱릴리프를 일찍 투입해야 한다 는 부담이 생긴다.

 

■ KT

 

쿠에바스가 선발투수다. 지난 SSG와의 경기에서 7이닝동안 1실점으로 호투 했고, 승리는 챙기지 못했다. 최근의 부진에서 벗어난 호투였고, 휴식기간이 길면 투구내용이 확실히 좋아진다. 올 시즌 7일 이상 휴식하고 등판한 경기에 서 평균자책점이 3.12로 낮고, 피안타율도 .176으로 떨어진다. 아무래도 직구 보다는 체인지업 같은 변화구의 구위가 중요한 선수인만큼 푹 쉬면 좋아진다. 올 시즌 유독 두산 상대로 고전한 경기가 많지만 이번 경기는 휴식일이 길었기 때문에 내용이 다를 것이다. 두산 주력 타자들의 몸 상태가 그다지 좋지 않기도 하다.

 

■ 베팅 코멘트

 

KT의 승리를 예상한다. 물론 쿠에바스가 두산 상대로 약하다는 단점은 있지 만, 10일만에 등판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위가 상당히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. 반면 곽빈은 직구 구속이 지난 한 달 간 거의 5km가까이 떨어졌다. 곽빈처럼 직구 비율이 높은 선수가 직구의 구속이 떨어진다면 이닝 소화는 크게 줄어들 수 있다. KT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.

 

■ 베팅 방향

 

[승 / 패] KT 승

[핸디캡 / +1.5 기준] KT 승

[기준점 / 8.5 기준] 오버

 

    인기글 (종합)
    오늘:
    5,661
    어제:
    21,827
    전체:
    6,972,036
    NBA중계